본문 바로가기

글 창고

블로그 걸음마 (2)


블로그 걸음마(2)

박종훈 원장님께서 블로그를 만드셨는데 몇 가지 질문을 하셔서 제가 이야기 나누다 보니 블로그 새로 만드는 분들은 아래 사항 참조하시면 조금 도움될 것 같습니다.

1. 블로그에 글 올리실 때 한글에서 바로 복사하지 마시고 (그렇게 하면 간격이 너무 떨어져서 보기 불편하네요.) 한글을 메모장으로 복사해서 옮겨서 메모장에서 복사해서 붙이셔야 합니다. (그 후에 글자 크기, 글자 색깔은 블로그 글쓰기에서 수정해주세요)  글자 색깔은 너무 어지럽지 않게 하지만 강조할 것 1~2개 색깔로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다음 뷰에서 블로그 등록할 때 외부 블로그로 클릭하고 (이게 헷갈릴 것 같은데..티스토리는 외부 블로그입니다. 다음 블로그는 예전에 쓰던 버전입니다.) 티스토리 주소 입력해주세요. 그래서 글쓰고 나서 하단에 View On이 설정됩니다.

3. 글의 카테고리를 만들어주어야 하는데. 관리자로 들어가 '스킨' 하단에 '카테고리 설정'으로 분류해주세요.

4. 글쓰고 나면 글 쓰기 상단에 보면 빈칸 보이는데 거기서 목록으로 분류해 주시면 됩니다.

5. 타 블로그 링크는 '링크'로 들어가 타 블로그 주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6. 글 쓰시고 난 후 하단에서 공개설정(발행) 그 아래 공개여부에서 공개에 클릭, 발행에 클릭 하고 Daum View의 분류를 선택해주셔야 다음 뷰로 글이 보내집니다. 

한분 한분이 독특하고 좋은 블로거가 되시는 것이 모두를 위해 좋은 일이니 어려운 점은 주저마시고 항상 전화, 감사^^ 

'글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걸음마  (3) 2010.03.05